All Funding

가드닝케어 ‘코스믹그린’, 동훈인베에서 5억원 투자유치

2020-09-08 < 1 min read

가드닝케어 ‘코스믹그린’, 동훈인베에서 5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가드닝케어 스타트업 코스믹그린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동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6월에는 스프링캠프에서 투자를 받아 팁스(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코스믹그린은 식물 연구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드닝 라이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 식물 관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농원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한 식물을 소개하고 있다.

‘식물집사 리피’ 채널은 인스타그램 내 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구독자들은 식물에 문제가 생기면 식물 연구진이 검증한 정보에 기초한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네비어 지식인 엑스퍼트(eXpert)의 가드닝 분야 파트너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6,000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해왔다.

신지환 코스믹그린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가드닝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가드닝 활동 주기에 필요한 고기능 친환경 제품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며, “소비자의 가드닝 경험을 극대화하며, 농산업 분야 내 유통과 제조 방식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동훈인베스트먼트 김민서 수석팀장은 “코스믹그린은 밀레니얼 소비자 중심의 독보적인 식물 전문가·커머스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가는 중”이라며, “최근 홈 인테리어·취미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반려식물을 똑똑하게, 친환경적으로 키우고 그 가치를 확장시킨다’는 동사의 브랜드 전략은 결국 소비자들에게 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스믹그린이 자체 개발한 비료 제품인 커비(COBBY)는 ‘커피박에 미생물 활성을 접목’하여 친환경적으로 식물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마트 전국 43개 지점에 유통되고 있으며, 온라인 ‘리피 스토어’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웅진식품, SPC와 같은 국내 중견식품과 협업을 진행하며 차기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