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드림널스-케어투게더, 간호-간병 분야 사업 협력

2020-09-25 < 1 min read

드림널스-케어투게더, 간호-간병 분야 사업 협력

Reading Time: < 1 minute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와 환자와 보호자와 간병인을 이어주는 O2O 플랫폼 서비스 케어투게더가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질 높은 간병 서비스 보장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 및 사업 진행에 따른 상호 협력, 헬스케어 사업 고도화를 목표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드림널스는 간호학 도서 출판 및 비대면 원격 임상 실무교육 온라인 강의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이다. 간호사 공동대표 출신으로 구성된 드림널스는 간호사의 높은 이직률에 안타까움을 느껴 신규 간호사의 병원 적응을 돕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였다. 간호사를 위한 실무도서인 프셉마음 도서를 출간하였고, 출간 1년 만에 누적 3만권 판매를 기록하며 질 높은 교육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도서 출판 외에 비대면 원격 임상 실무교육을 개발하여 현재는 병원과 학교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케어투게더는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을 매칭해주는 O2O 플랫폼 ‘똑똑케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케어투게너는 온라인 양면 플랫폼으로 환자와 보호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병인에게는 원하는 조건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7월에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소풍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드림널스 김진선 공동대표는 “드림널스는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회사로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사업 확장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케어투게더 김민식 대표는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시작으로,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병원 생활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