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Enterprise

전자연구노트 ‘레드윗’, 팁스(TIPS)에 선정

2020-09-25 < 1 min read

전자연구노트 ‘레드윗’, 팁스(TIPS)에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전자연구노트 솔루션 ‘구노’를 서비스하는 레드윗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레드윗은   ‘블록체인 인프라 개선을 통한 LIMS ‘ 개발을 위해 R&D 자금 지원을 받게된다.

레드윗은  작년 8월에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지난 6월에는 KB인베스트먼트디캠프미래과학기술지주, 본엔젤스 등에서 8억원을 투자받았고, 최근에는 블록크래프터스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이번에 팁스는 본엔젤스투자파트너스를 통해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드윗에서 서비스하는 ‘구노’는 자동화된 방식의 △블록체인 암호화 △공동연구지원 △OCR검색 △타임스탬핑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연구노트 관리 과정의 번거로운 절차를 사진 촬영 한 번이면 자동으로 전자연구노트의 필수 요건을 갖추어 시간과 인적자원의 손실을 대폭 줄일 수 있다.

김지원 레드윗 대표는 “국가차원에서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실제로 연구데이터 관리 및 제출에 대한 비율은 과정의 번거로움으로 인해 상당히 낮다. 더 많은 연구원과 연구기관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전자연구노트 솔루션을 개발하여,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