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dutech

콴다, 코로나19 이후 2배 증가.. 누적 문제풀이 수 10억건 돌파

2020-10-04 < 1 min read

콴다, 코로나19 이후 2배 증가.. 누적 문제풀이 수 10억건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공지능 수학 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QANDA)’가 누적 문제 해결수 10억 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올해 4월에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개학을 시작한 이후 콴다의 누적 문제 해결수는 5억 건에서 10억 건으로 6개월 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

매스프레소 측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콴다와 같이 학생 개인 수준에 맞춘 교육 콘텐츠의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달에는 누적 다운로드 1400만 건을 넘기며 국내 초.중.고 학생 3명 중 2명이 쓰는 국민 교육앱으로 자리잡았다.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이 한국어와 수식을 동시에 인식하여 학생에게 최적화된 검색 및 풀이 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 

콴다는 국내의 성장에 힘입어 2018년 11월, 일본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인도 등 순차적으로 진출해 현재까지 5개국에서 교육 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베트남에서는 출시 2주 만에 ios 앱스토어 교육차트 1위를 달성하였다. 전체 앱 순위에는 3위에 등극해 인스타그램, 틱톡보다 높은 순위에 올렸다. 또, 올해 8월에 진출한 태국에서는 출시 1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매스프레소의 이종흔 공동대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등교가 불발되면서 학생들 간 교육 격차가 심화됐다”라며, “매스프레소는 보유한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모든 학생들이 최상의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 설명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