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뉴플로이, 채용 서비스로 확장.. 수시채용 알림 ‘알밤 커넥트’ 출시

2020-10-07 < 1 min read

뉴플로이, 채용 서비스로 확장.. 수시채용 알림 ‘알밤 커넥트’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근로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제공 기업 뉴플로이가 수시채용 공고 알림 서비스 ‘알밤 커넥트’를 출시했다.

알밤 커넥트는 30대 주요 그룹사, 1000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알짜 기업들의 수시채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공채보다 소규모 수시채용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채용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 및 구직자를 위해 기획됐다.

알밤 커넥트가 기존 취업포털과 다른 점은 관심 기업의 공고만 알려준다는 점이다. 기존 취업포털들은 한 곳에 수많은 기업의 다양한 직무의 공고가 산재돼 있어 구직자 입장에서는 정작 지원하고 싶은 기업의 공고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소요해야 했다.  

알밤 커넥트는 구직자가 팔로우 한 기업의 공고만 제공한다. 먼저, 구직자가 알밤 커넥트에서 특정 기업을 검색하고 관심 기업으로 팔로우 하면 해당 기업들의 인재채용 페이지에 신규 채용공고가 게시되는 즉시 알밤 커넥트가 알림으로 알려준다.

취업준비생 및 경력직 구직자들이 여러 취업포털과 기업 채용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알밤 커넥트가 관심 기업의 채용공고를 바로 알려줘 빠른 공고 확인과 입사지원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김동훈 뉴플로이 제품개발그룹 총괄은 “코로나19로 인해 상/하반기에 걸쳐 대규모로 진행하던 공채 시장이 저물고 소규모 수시채용 시대가 도래했다”며 “알밤 커넥트는 그룹사 및 대기업 계열사 중심의 수시채용 정보 제공 앱으로 시작해 향후에는 연봉만큼이나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하게 여기고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문화를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개인별 맞춤식 채용정보 제공 서비스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