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국내 스타트업 5팀, 웹서밋-싱가폴 핀테크 등 글로벌 피칭경진대회 출전

2020-10-15 < 1 min read

국내 스타트업 5팀, 웹서밋-싱가폴 핀테크 등 글로벌 피칭경진대회 출전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은 국내 창업기업 5개사가 글로벌 피칭경진대회 출전한다고 밝혔다.

웹서밋(Web Summit)의 피칭대회 ‘더 피치(The Pitch)’에는 스마트폰을 통해 자동 심장 정보를 추출하는 스마트디아그노시스가 쿼터파이널(TOP 18)에 진출했다.

웹서밋(Web Summit)은 전 세계 7만명 이상이 참석하는 유럽 최대규모의 기술·융복합 컨퍼런스로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에스에프에프x스위치(SFFxSWITCH)의 피칭대회 ‘슬링샷’에는 컨테이너 모듈형 수직농장을 제공하는 엔씽, 시선추적 기술을 개발한 비주얼캠프,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블러스, AI 푸드 스캐너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누비랩 등 4개사가 7,500개 글로벌 스타트업과 경쟁을 통해 본선에 진출했다.

에스에프에프x스위치(SFFxSWITCH)는 핀테크 전시회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과 싱가포르 혁신 기술 주간(Singapore Week of Innovation and TeCHnology)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12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온라인 개최된다.

창업진흥원은 글로벌 피칭경진대회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창업기업 30개사를 선발하여 3개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참가를 지원한다. 두 사업 외에 두바이 자이텍스 퓨처스타즈(GITEX Future Stars)의 피칭대회 참가팀은 오는 11월13일까지 접수 중이다.

창업진흥원은 지난 3월에 ‘글로벌 피칭 경진대회 가이드북’을 발행하는 등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