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이랑텍 이재복 대표, 10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2020-10-21 < 1 min read

이랑텍 이재복 대표, 10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국내 5G 통신부품 전문기업 이랑텍 이재복 대표이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선정하는 2020년 10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 우대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해 과기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하는 상이다.

이재복 대표는 20년 이상 경력의 RF시스템과 부품개발 엔지니어로, 2017년 이랑텍을 설립했다. 국내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 장비인 기지국과 중계기 핵심부품인 상호간섭제거필터(PIMD 멀티플렉서)와 5G RF필터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RF필터 등 5G부품의 대일 수입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RF필터를 국산화하고, 이를 최근 일본에 70억원 규모로 역수출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되었다.

내년에는 150억 원 규모 일본 수출은 물론 미국, 영국, 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에 300억 원 규모 수출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복 대표이사는 “독자 무선통신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통신 시장에서의 기술 선점과 2023년 기업 상장을 이루어 무선통신 부품시장에 비전을 제시하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