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Travel

마이리얼트립, 가이드라이브에 후속 투자.. “라이브 랜선투어 확대”

2020-11-05 < 1 min read

마이리얼트립, 가이드라이브에 후속 투자.. “라이브 랜선투어 확대”

Reading Time: < 1 minute

트래블테크 기업 마이리얼트립이 지난해 초기 투자한데 이어 여행 가이드 매니지먼트 기획사 가이드라이브에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라이브는 해외 현지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을 구성해 공급하는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가이드들이 직접 상품을 개발•관리하는 가이드 중심 사업모델을 선보였다.

이를 기반으로 가이드라이브는 박물관 도슨트 투어, 서울 청계천 여행, 부산 구시가지 투어 등 다양하고 참신한 테마의 국내 여행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근 3개월 매달 전월 대비 100%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다. 

지난해 마이리얼트립은 가이드라이브에 초기 투자를 진행하며 패키지 여행 시장으로 진출한 바 있으며 지난 6월 공동 기획 하에 선보인 온라인 생중계 랜선투어는 출시 5개월 만에 이용자 수 6000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마이리얼트립은 항공편 예약 결제 건 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넘어섰으나 그에 반해 존재해온 투어 상품 부족 문제를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해결하고 국내 여행 등 서비스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가이드라이브 김지형 대표는 “마이리얼트립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국내외는 물론 온라인에서도 수준 높은 가이드 투어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가이드라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랜선투어, 도슨트 투어와 같은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여행은 코로나 이후에도 마이리얼트립의 주요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