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AI 의료 데이터 라벨링 ‘메디라벨’, 베타 테스터 모집(~11/14)

2020-11-06 < 1 min read

AI 의료 데이터 라벨링 ‘메디라벨’, 베타 테스터 모집(~11/14)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의료 데이터 라벨링 기업 재이랩스는 자체 개발한 라벨링 소프트웨어 ‘메디라벨’의 베타 테스터를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디라벨(MediLabel)’은 딥러닝을 이용한 의료 데이터 라벨링 소프트웨어로써 프로젝트 단위별 대용량 의료 데이터 관리, 2D 영상의 반자동 라벨링, 몇 번의 이미지 클릭만으로 라벨 구역이 지정되는 스마트 펜슬 기능 등으로 기존의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 되었던 의료 데이터 라벨링 작업 및 관리를 짧은 시간으로도 가능하게 하는 효율성을 제공한다.

메디라벨 관계자에 의하면 올해 5월에 프로토타입이 나온 지 2개월 만에 연세세브란스병원, 서울삼성병원, 성모병원 및 제주대학병원에서 메디라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연구하고 있으며, 삼성전기에서도 메디라벨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반도체 관련 인공지능 개발에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재이랩스 이준호 대표는 “이번 베타 테스터 모집을 통하여 자사제품 ‘메디라벨’의 한층 더 고도화된 반자동 라벨링 기능을 시험해보고 검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것이다”고 밝혔다.

재이랩스의 고객사인 한 의대 교수님에 따르면, “의료영상데이터 가공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어 어려움을 겪었는데, 딥러닝 인공지능 툴을 도입하고 나서 작업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며 “의료계 종사자분들이 이번 베타테스터에 지원해서 인공지능기술이 탑재된 라벨링 기능을 경험해보기를 강력히 추천드린다”라고 밝혔다.

이번 베타 테스터마감은 오는 14일까지이며, 신청자들에게는 메디라벨 데모버전 1개월 사용권이 주어진다.

국내 인공지능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는 크라우드웍스, 셀렉트스타, 슈퍼브에이아이 등이 있는데 메디라벨은 의료 데이터 전문 라벨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