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Events

스타트업 뭉쳐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총정리 웨비나 연다(11/25)

2020-11-13 < 1 min read

스타트업 뭉쳐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총정리 웨비나 연다(11/25)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기업의 원격·재택근무 도입을 지원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현재 250개의 공급기업이 등록되어 있고 지난 달까지 무려 4만개가 넘는 중소기업이 신청했다고 한다.

하지만 250개가 넘는 공급 서비스 중에 우리 회사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선정 이후 1개월 이내에 무조건 한 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구매해야 하는 정부 규정으로 인해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이해는 중소 기업들에게 또 하나의 과제가 되고 있기도 하다.

그래서 뜻이 맞는 공급기업이 뭉쳐서 설명회를 연다고 한다. 오는 25일에 콜라비, 모두싸인, 클라우다이크, 오큐파이, 세일즈인사이트 등이 ‘비대면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중소 기업을 위한 안내서’ 웨비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콜라비팀에서는 올바른 서비스 도입을 위해 어떤 기준이 필요한지 서비스별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약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크게 3가지 주제를 다룬다.

첫 번째는 ‘비대면 바우처 사업이란?’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바우처 사업 신청 절차, 개요, 현황에 대해 공유한다. 두 번째는 ‘비대면 서비스 구분하기’라는 주제로 250여개의 비대면 서비스 구분법과 특징을 알 수 있는 접근 프레임웍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는 ‘비대면 서비스 알아보기’로 카테고리별 대표 서비스 기능과 장단점을 분석할 예정이다.

해당 웨비나는 여기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관련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