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협업툴 ‘콜라비’, 실리콘밸리 워크플로우 담은 템플릿 무료 제공

2020-11-17 < 1 min read

협업툴 ‘콜라비’, 실리콘밸리 워크플로우 담은 템플릿 무료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협업툴 콜라비를 제공하는 콜라비팀이 실리콘밸리 기업들의 워크플로우가 담긴 템플릿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에서도 원격 근무가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대면 업무를 고수해왔던 국내 기업이 갑자기 비대면 문화로 전환하는 것엔 어려움이 많다. 특히 업무 내용의 가시성 확보가 어려워지면서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이 늘고 협업의 핵심인 서로간의 신뢰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다.

콜라비 측에 따르면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실리콘밸리에서는 이미 이러한 문제의 대안을 찾았고, 그 대안의 가장 핵심은 업무 도구의 변화라는 주장이다. 업무 가시성 확보를 위해 큅(Quip), 드롭박스페이퍼(Dropbox paper)와 같은 ‘원페이지 협업툴’을 이용하여 문제점을 보완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콜라비도 ‘원페이지 협업툴’로 실리콘밸리의 현재 업무 방식을 가장 잘 담아낼 수 있는 툴 중 하나다. 콜라비팀은 해외의 주요 원페이지 협업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들을 분석하고 수년 간 국내 선도 기업들과의 협업 컨설팅 진행 경험을 토대로 업종/부서 별 업무 ‘템플릿’을 제공한다.

콜라비팀 관계자는 “실리콘밸리가 그랬듯 국내도 업무 툴이 언택트 환경을 구축하는데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며 “그러나 좋은 툴을 도입하고도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까지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고, 툴 활용법을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도 적다. 이를 위해 콜라비팀에서는 ‘템플릿’이라는 직관적이고 핵심적인 자료를 통해 기업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기능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콜라비는 이 외에도 언택트환경 지원을 위해 최근 콜라비 메신저 출시, 화상회의 연동, 모바일 편집 기능 제공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공격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