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경기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59개사 배출

2020-11-26 < 1 min read

경기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59개사 배출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최근 2019년도 경기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59개사가 졸업했다고 26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을 위해 사업화 자금 및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혁신센터는 올해로 3년째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약 150여개 기업을 지원해 왔다. 2019년도 예비창업패키지에는 59개 기업이 선정돼 지난해 8월부터 최근까지 맞춤형 지원을 받았다.

창업기업 59개사는 사업기간 동안 매출 22억 원, 고용 창출 80명,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64건, 투자유치 10억 원 등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들 중 50명이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 투자유치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및 우수 등급으로 졸업했다.

대표적인 중장년 성공 사례로는 수출에 두각을 드러낸 ‘에스아이콘’이 꼽힌다. ‘에스아이콘’은 웨이퍼에칭 및 클리닝 공정 개선 아이템을 보유한 회사로 코로나19 상황에도 지난 3월 첫 수출을 하는 쾌거에 이어 7월 말 12억 원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국내 기술을 중국에 수출하는 차세대 소부장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다른 성공 사례인 청년 창업기업 ‘제로그라운드’는 현재 공유미용실 팔레트에이치 1호점을 강남에 운영 중이며 올 하반기 중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제로그라운드는 국내 첫 공유미용실로 기획력과 실행력을 인정받아 6억 원의 시드 투자를 받았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스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9년 졸업기업에 이어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지난 2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약 60여 개 기업의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