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logistics

GS25, “네이버에서 택배 예약과 결제까지”

2020-12-02 < 1 min read

GS25, “네이버에서 택배 예약과 결제까지”

Reading Time: < 1 minute

GS25네이버 검색창에서 택배 예약과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논스톱 서비스를 개시한다.

기존에는 웹이나 앱을 통해 사전 접수한 택배 상품을 점포에서 근무자와 최종 대면해 결제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네이버 내에서 접수와 네이버페이를 통해 결제까지 한꺼번에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은 먼저 네이버에서 ‘GS25’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위치 기반 서비스로 가까운 GS25 편의점들이 지도에 노출된다.

이 중 접근하기 편리한 GS25를 선택하면 상단에 ‘택배 예약’ 버튼이 노출되고 이 메뉴를 클릭해 접수할 수 있다. 네이버로 로그인을 하고 진행하면 보내는 사람 정보를 별도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다.

택배 물품의 정보, 배송지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한 후 네이버페이로 선결제가 가능하고, 결제 즉시 택배 예약 번호가 발급된다. 이후 고객은 해당 편의점을 방문해 무인 택배 장비 화면에 ‘쇼핑몰 거래’를 선택하고 발급받은 예약 번호를 입력한 후 택배 중량을 측정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추가로 네이버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선결제를 진행하면 결제금액의 1%, 네이버 편의점 택배 예약 추가 적립 2%, 총 3%의 네이버 포인트가 적립돼 추후 네이버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GS리테일 전병준 서비스기획MD는 “편리미엄 및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GS25편의점택배 서비스에 네이버예약 및 네이버페이 선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생활 밀착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는 한편 기존에 운영 중인 각종 서비스를 발전 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