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크라우드웍스, 벤처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 수상

2020-12-05 < 1 min read

크라우드웍스, 벤처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0 벤처 및 중소기업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크라우드웍스는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에 필요한 학습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벤처 및 중소기업 활성화 유공 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설립 4년차를 맞이한 크라우드웍스는 ‘AI & Human Resources Platform’이라는 장기적 비전 아래 인공지능과 인간이 협업할 수 있는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플랫폼 노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18만명 이상의 데이터 라벨러와 함께 국내 인공지능 선도기업 및 스타트업, 정부기관 등 200여 곳 이상 고객사들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 및 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5,70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왔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디지털 뉴딜 발표 이후, AI 관련 산업의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크라우드웍스는 AI 학습데이터 분야 선두주자로서 AI와 사람이 협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