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AI 인지검색 ‘올거나이즈’, 포스트팁스 프로그램 선정

2020-12-07 < 1 min read

AI 인지검색 ‘올거나이즈’, 포스트팁스 프로그램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자연어 이해 인공지능 솔루션 스타트업 올거나이즈코리아가 포스트팁스(Post-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거나이즈코리아는 지난 2018년 퓨처플레이를 통해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이후 지난 10월에 팁스 협약 기간 만기 전에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조기 졸업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포스트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포스트팁스는 팁스프로그램을 졸업한 우수 창업기업의 본격적인 성장 집중 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 최종평가 결과 ‘성공’ 판정을 받은 기업 중 후속 민간투자 10억원 이상을 유치한 졸업 기업 대상으로 사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후속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올거나이즈코리아는 고객 또는 직원의 질문에 대해 사전 데이터 작업 없이 자주 묻는 질문(FAQ) 데이터나 Word, PDF, PPT 등 사내 문서에서 자동으로 탐색하여 답변을 제시하는 인지검색 솔루션(Cognitive Search) 및 AI 답변봇 알리(Alli) 를 중심으로 자연어이해 AI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한국 외에도 미국, 일본에서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거나이즈코리아의 이창수 대표는 “코로나 사태 등으로 인해 스타트업이 사업 확대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본 프로그램의 후속 지원을 받게 되어 매우 의미가 깊다”며 “팁스 조기 졸업 직후 바로 포스트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올거나이즈의 자연어 이해 AI가 더 많은 고객사에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올거나이즈는 2014년 탭조이에 인수된 모바일 게임 분석 서비스 파이브락스의 공동창업자 이창수 대표의 두 번째 스타트업이다. 2017년에 출범한 올거나이즈는 현재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한국, 미국, 일본 등지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작년 4월에 시리즈A 펀딩으로 스파크랩벤처스, 일본의 글로벌브레인,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라구나인베스트먼트, 패스트인베스트먼트 등에서 340만달러를 투자받은 바 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