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병원 상담신청 100만건 돌파

2020-12-09 < 1 min read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병원 상담신청 100만건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가 누적 100만건의 병원 상담신청 횟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강남언니 앱 내 병원 상담신청 횟수는 매년 200% 성장 중이다. 강남언니는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비급여 의료 병원의 시술 가격과 후기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합리적인 병원 선택을 돕고 있다. 현재 전국 성형외과 3곳 중 1곳이 강남언니에 입점해 있다.

누적 강남언니 가입자도 250만명을 넘어섰다. 주요 사용자층은 1020세대 여성으로, 가입자의 64%(164만명)를 차지한다. 강남언니에서 검색 가능한 시술 항목이 다양해짐에 따라 남성과 3040세대 사용자층도 전년대비 두 배 늘었다.

또한, 코로나19비대면 의료산업이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의료정보 검색의 수요도 확대되는 중이다. 강남언니 관계자는 “1천 명의 의사 정보, 수술실 CCTV 보유 병원 등 양질의 의료정보를 확대하고 온라인 의료광고 검수, 병원 홍보성 후기 차단과 같은 플랫폼 건전성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강남언니는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8월에는 일본 현지 미용의료 서비스 ‘루쿠모’를 인수해 본격적인 글로벌 현지 진출에 돌입했고, 두 달 만에 200개의 일본 병원을 고객사로 모으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홍승일 힐링페이퍼 대표는 “비급여 의료시장에 존재하는 정보 불균형은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공통으로 환자가 겪는 문제”라며 “환자가 더욱 중심이 되는 의료 서비스 시장을 만드는 데 정보 플랫폼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