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Beyond K 개최(12/11)

2020-12-09 2 min read

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Beyond K 개최(12/11)

Reading Time: 2 minutes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 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마무리 자리가 마련된다.

국내 관광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2020 한국 관광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가 오는 11일에 비대면 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관광 엑셀러레이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3개의 액셀러레이터(벤처스퀘어, 와이앤아처, 씨엔티테크)의 주도로 진행된다. 각 액셀러레이터는 각자의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선정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번 데모데이 무대에는 선정된 회사 15개 사가 그간의 성과를 투자자와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IR 발표한다. 우수기업 6개팀 및 액셀러레이터 1개사를 선정해 시상도 이루어진다.

데모데이 참가기업은 아래와 같다.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는 사업화자금과 교육·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으며,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우수기업으로 선발되면 담당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최대 2억 원의 직접 투자도 집행된다. 또한,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산업 관련 네트워크, 빅데이터 및 지식인프라 등을 활용한 관광 특화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올해부터 기존 예비·초기 단계 창업지원 뿐만 아니라 성장단계에 있는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스케일업 지원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관광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관광 플러스팁스’와 ‘관광 선도기업 육성’ 등 다양한 후속 사업을 추진해 기업의 특성 및 성장단계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영근 관광기업육성팀장은 “이번 데모데이가 통해 많은 투자자를 비롯한 일반인들에게는 관광 스타트업들이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어떤 성과와 성장을 하였고, 코로나 이후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관광 스타트업들에게는 또 다른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덧> 와우테일은 2020 관광기업 글로벌 챌린지 사업에 참가한 성장 중인 스타트업에 대한 인터뷰도 진행했습니다. 아래도 함께 참고하세요.

[관광기업 글로벌 챌린지 참가기업 인터뷰 전체보기]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