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mmerce

비주얼캠프, “눈 움직임으로 구매 가능한 쇼핑경험 구축”

2020-12-09 < 1 min read

비주얼캠프, “눈 움직임으로 구매 가능한 쇼핑경험 구축”

Reading Time: < 1 minute

비주얼캠프인공지능(AI) 시선추적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이커머스 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최근 온오프라인 스토어 케이타운포유(Ktown4u) 운영사인 에이치엠인터내셔날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커머스 플랫폼에 적용할 인공지능 시선추적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비주얼캠프는 △고객 인터렉티브 경험 향상 △시선 기반 구매 프로세스 구축 △맞춤형 상품 추천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사업 개발 등 전 방위에 걸쳐 에이치엠인터내셔날과 협업할 계획이다.

에이치엠인터내셔날이 운영 중인 케이타운포유는 국내 아티스트와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해외 팬을 대상으로 음반과 굿즈 등을 판매하는 국대 최대 규모의 케이팝 스토어다. 온라인 플랫폼에만 월 평균 50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케이팝 관련 상품을 수출하는 국가만 240여개가 넘는다.

비주얼캠프는 이미 지난 해 CJ오벤터스 1기 기업으로 선정되어 이커머스 플랫폼 적용이 가능하도록 웹캠 기반의 인공지능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한 ‘시선 기반 추천 서비스’의 개념증명(Proof of Concept, PoC)를 진행,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시선추적기술을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가 신기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보다 친근하게 기술을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금까지 이커머스 플랫폼에 없던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에이치엠인터내셔날과 적극적인 협업 체계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4년 설립된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개발기업이다. 하드웨어가 필요 없는 웹캠 기반의 인공지능 시선추적기술로 이커머스는 물론 교육 및 헬스케어 기업들과 협업 중이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