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 바우처 참여 디자이너블-딥인스펙션, 투자설명회 통해 투자유치

2020-12-10 1 min read

AI 바우처 참여 디자이너블-딥인스펙션, 투자설명회 통해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8~9일에 중소·벤처기업의  인공지능 기술 도입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설명회(IR)와 투자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바우처 지원 사업은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반도체 결함 자동 검사에서 패션가상 피팅까지 전산업 분야 225개 기업에 지원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8일에 성과가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인공지능 바우처 참여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주고, 투자사들에게는 늘어난 유동자금을 투자할 유망한 인공지능 관련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인공지능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7개 기업의 성과발표에 25개 민간 투자사가 참여했다.

인공지능 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인 디자이노블과 딥인스펙션은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9일 투자협약식을 개최하였으며, 현장분위기를 고려할 때 더 많은 기업에 대한 후속 투자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 인공지능 기업인 디자이노블메디치인베스트먼트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원을 투자받았고, 시설물 안전 인공지능 기업 딥인스펙션인터벨류파트너스, SJ투자파트너스,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총 15억원 투자를 받았다.

투자설명회에 참석한 SJ투자파트너스 윤광훈 대표는 “디지털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민간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인공지능 투자 설명회가 유망 투자처를 찾는 투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협업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