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비플러스랩, 강원도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 AI 문진 제공

2020-12-16 < 1 min read

비플러스랩, 강원도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 AI 문진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이 강원도 규제자유특구 사업인 ‘정밀의료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의료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삼성서울병원을 주관기관으로 부민병원. 강원대병원 등의 종합병원 10곳과 빅데이터플랫폼, 의료솔루션, 신약개발 등의 총 19개 기관이 참여한다. 비플러스랩은 의료솔루션 기업으로 본 사업에 참여하며 이를 위해 16일 온라인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비플러스랩의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 ‘어디아파’ 앱에 적용 중인 AI 문진 솔루션을 병원의 전반적인 관리 업무를 전산화한 시스템(HIS)과 연동하고 컨설팅하는 등 의료 솔루션을 지원한다. 2022년 중 강원도 내 1차, 2차 의료기관에 연동시킬 계획이다.

허기준 비플러스랩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시장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비플러스랩은 의료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K-의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디아파’는 AI를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진 과정은 주증상 중심의 질문지 형식으로 의료진의 임상 경험에 맞춰 질문 수를 최적화했다. 진료 현장에서의 실제 질문을 반영해 통증 부위나 정도를 구체화해 정확도를 높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와 연계해 주변 병의원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갖췄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