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LG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 ‘LGE 어드벤처’ 런칭

2020-12-17 2 min read

LG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 ‘LGE 어드벤처’ 런칭

Reading Time: 2 minutes

LG전자가 임직원의 아이디어, 경험, 역량 등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사내벤처 프로그램 ‘LGE 어드벤처(LGE+VENTURE)’를 도입하고 이번에 첫 주자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9월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신사업을 비롯해 제품과 서비스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했고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5개팀을 선발했다. 이어 임직원 투표, 온라인으로 열린 공개피칭을 거쳐 최종 2개팀을 선정했다.

이번에 진행한 LGE 어드벤처에는 LG전자가 기존에 해오지 않았던 이색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다. 처음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초기에 제안된 아이디어만 250개가 넘는다.

최종 2개팀의 아이디어는 각각 맞춤형 라이프케어 코칭 서비스, 온라인 피트니스 등에 관한 것으로 뉴노멀에 맞춰 고객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다.

선발된 팀은 향후 1년간 과제 개발에만 열중하게 된다. LG전자는 해당 팀원들의 자율적인 근무를 보장하며 별도의 사무공간, 과제 진행을 위한 지원금,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멘토 역할을 하며 컨설팅을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터(Accelerator) 등을 지원한다.

LG전자는 최종 결과물에 대해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할 경우 해당 사내벤처팀의 의사에 따라 회사 내에서 사업화를 진행하거나 스타트업으로 독립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에 첫 발을 내딛는 LGE 어드벤처가 임직원의 새로운 시도를 독려하며 혁신을 추진함으로써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달 말 미래준비, 성장동력 다변화 등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을 발표한 바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들과 협력하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북미이노베이션센터와, 다양한 형태의 신사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비즈인큐베이션센터를 CSO(Chief Strategy Office) 부문 산하에 신설했다. 또 신사업 관련한 혁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CTO(Chief Technology Office) 부문 직속으로 iLab(아이랩)을 신설했다.

LG전자 CSO(Chief Strategy Officer, 최고전략책임자) 조주완 부사장은 “직원들이 집단지성을 활용해 활발하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것은 회사가 성장하는 데 좋은 양분이 된다”며 “LGE 어드벤처가 회사와 개인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공기업의 사내벤처 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89개사가 운영사로 선정되어 있는데 LG CNS, LG유플러스,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등 계열사가 이미 참여 중이다. 중기부는 내년에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력 플랫폼인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