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중고거래 넘어 위치 기반 서비스 연결.. ‘세탁특공대’ 인기 끌어
국내 1위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마켓이 각종 생활 편의를 높이는 가치있는 연결을 만들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세탁특공대를 시작으로 ‘내근처’에 새롭게 선보인 ‘세탁’ 코너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24시간 언제나 집 안에서 전문 세탁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세탁물을 직접 세탁소에 맡기거나 가지러 갈 필요 없이 당근마켓 ‘내근처’에서 제공하는 세탁특공대 서비스를 통해 세탁 예약부터 수거, 배송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당근마켓 이용자라면 누구나 기존 세탁특공대 서비스 이용가 대비 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가능한 종류는 한겨울 이불 빨래부터 무거운 카펫이나 의류, 신발 등을 아우른다. 얼룩 지우기, 반려동물털 및 보풀 제거, 수선도 가능하다. 서비스 지역은 현재 서울 및 경기도 일부 지역으로, 제공 범위는 순차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당근마켓 ‘내근처’는 이번 세탁 외에도 구인구직, 과외/클래스, 농수산물, 부동산, 중고차, 전시/행사 등 동네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연결을 제공해 왔다. 당근마켓은 내근처를 통해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각 분야별로 이용자들이 기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연결되는 가게나 업체를 다양화해나가며 열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극심한 한파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이 어려워지고, 이불 등 무거운 겨울 빨래를 직접 하기 어렵거나, 매일 세탁을 하기 힘든 맞벌이 부부, 1인 가구 등의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당근마켓 ‘내근처’에 세탁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당근마켓이 있어 더 편리해지는 동네 생활과 일상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채로운 서비스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 코스메틱 카테고리 런칭
- 번개장터,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 인수.. “3개월에 매출 8배 증가”
- 가정용 간편식 ‘윙잇’, 온라인 넘어 오프라인 확장.. ‘더 현대 서울’에서 구매 가능
- 인플루언스 기반 ‘셀럽커머스’, 히스토리벤처투자-신보에서 투자유치
- 당근마켓, 지역 가게와 주민 연결하는 ‘비즈프로필’ 제공
- 테스트벨리, 소풍벤처스에서 시드 투자유치.. “전자제품 체험 후 구매”
- 아이디어스, 온라인 취미 클래스 무제한 수강권 런칭
- 네이버, 스페인 최대 리셀 커머스 ‘왈라팝’에 1,500억원 투자
- B2B 무역거래 플랫폼 ‘노다랩’, 소풍벤처스-스파크랩에서 투자유치
- 번개장터, 한정판 스니커즈 오프라인 장터 ‘브그즈트 랩’ 오픈
- 번개장터,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 인수.. “3개월에 매출 8배 증가”
- 네이버, 스페인 최대 리셀 커머스 ‘왈라팝’에 1,500억원 투자
- 번개장터, 한정판 스니커즈 오프라인 장터 ‘브그즈트 랩’ 오픈
- 명품 중고거래 ‘턴백’, 현대백화점 해외패션대전 참여.. “새 Bag 줄께 헌 Bag 다오”
-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 “쏘카 40대 회원이 타보기 후 절반이 구매”
- 자전거 중고거래 ‘라이트브라더스’, 개인간 직거래 기능 론칭
- 명품 중고거래 ‘쿠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 업스테어스, “구매 1년후 중고폰 가격 애플 44%, 삼성 24%, LG 14%”
- 당근마켓, 21세기형 동네생활 구현.. 1억2천만 나눔-소통 연결
- 엑스클로젯-파라바라, 비대면 중고명품 거래 서비스 개시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