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프리미엄 1인 주거 ‘동거동락’, 우리은행에서 10억원 투자유치

2020-12-18 < 1 min read

프리미엄 1인 주거 ‘동거동락’, 우리은행에서 1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프리미엄 1인 주거 브랜드 ‘동거동락‘을 운영 중인 원패밀리가 우리은행에서1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7년에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에서 7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원패밀리는 이번 투자를 토대로 중소형 건물주를 위한 임대관리 플랫폼 개발, 호텔/고시원/상업시설 등 중대형 부동산을 활용한 1인주거 상품 개발 및 전문인력 충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2021년까지 총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지점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원준 원패밀리 대표는 “동거동락은 급증하는 1인 가구에게 합리적인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소형 건물주에게는 높은 수익율을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임대관리 상품이다. 동거동락은 전문적인 운영을 통해 낮은 공실률과 높은 수익율을 꾸준히 입증하며 건물주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기 시작했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시장의 압도적인 1위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동거동락은 서울 주요 역세권에 약 400여명이 거주할 수 있는 셰어하우스와 마이룸을 총 50호점 운영 중이다. 까다로운 개점 절차와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높은 주거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 영향에도 연중 평균 공실률 10% 이하를 유지하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