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링크플로우, ‘벤처창업진흥 유공’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2020-12-18 < 1 min read

링크플로우, ‘벤처창업진흥 유공’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웨어러블 카메라 전문기업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가 ‘2020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 선정되어 벤처기업 부문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링크플로우 김용국 대표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국내 벤처 업계 활성화를 위한 독창적 기술력과 모험정신으로 벤처기업을 이끄는 기업인 및 벤처 지원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링크플로우는 2016년 삼성전자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이며 독자적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의 넥밴드형 360 카메라 “FITT360 (핏360)”과 전방향 촬영 바디캠 “NEXX360(넥스360)”을 개발했다.

특히 ‘핏360’ 은 세계 최대 규모 IT 전시회인 미국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3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혁신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김용국 대표는 “링크플로우는 웨어러블 카메라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겪는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웨어러블 카메라에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해 시장을 넓혀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저력을 국내외에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링크플로우는 삼성, 롯데액셀러레이터, KT, 글로벌 IT 기업 등을 통해 시리즈 B급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그 외에도 퀄컴, KT, 에릭슨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5G,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등 산업 현장과 소비자 시장에서 새로이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서비스에 제품을 접목해 다각도로 사업을 폭을 넓히고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수상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