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블라블라-트레져헌터, 오디오 크리에이터 양성 및 콘텐츠 확장 제휴

2020-12-21 < 1 min read

블라블라-트레져헌터, 오디오 크리에이터 양성 및 콘텐츠 확장 제휴

Reading Time: < 1 minute

커뮤니티형 라디오 서비스 ‘블라블라’를 출시한 스포트라이트101은 국내 MCN 업체 트레져헌터 마케팅캠프와 오디오 크리에이터 양성과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트레져헌터와 스포트라이트101의 업무 협약서에는 ▲오디오 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양사 협력 ▲ 플랫폼 기술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트레져헌터의 재능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오디오 분야로의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양사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오디오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드는 등 기획과 마케팅 협업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오는 22일 본격적으로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가 블라블라 서비스를 통해 라이브 오디오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스포트라이트101은 오디오 라이브 서비스 블라블라(blabla)를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클로즈드 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이며, 안드로이드 앱 출시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내년 1월에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고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 사업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스포트라이트101 김영종 대표는 “트레져헌터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블라블라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 트레져헌터와 오디오 오리지널 등 오디오 콘텐츠에 대해 전문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