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잡플래닛, 기업 평판 정보 500만건 돌파.. 월 평균 230만명 방문

2020-12-22 < 1 min read

잡플래닛, 기업 평판 정보 500만건 돌파.. 월 평균 230만명 방문

Reading Time: < 1 minute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의 기업 평판 정보 규모가 500만건을 돌파했다.

잡플래닛은 그동안 누적된 이용자들이 남긴 리뷰 등 기업 평판 정보가 527만건에 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국내 5인 이상 기업의 95%에 대한 정보들로, 잡플래닛에는 국내 기업 10곳 중 9곳의 정보가 있는 셈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에는 5인 이상 기업이 83만개, 10인 이상 기업이 34만개가 있다. 잡플래닛은 5인 이상 기업 79만개, 10인 이상 기업 31만개의 기업 정보를 확보하고 있다. 5인 이상 기업의 95%, 10인 이상 기업의 92% 수준이다.

잡플래닛에는 올해 분기 당 평균 약 30만건의 기업 정보가 쌓였다. 초기 대기업 중심이던 기업 정보는 최근에는 구성원 5인 이하의 작은 기업으로까지 확산, 빠르게 축적되고 있다.

정보의 희소성과 다양성이 커지면서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활동도 활발해졌다. 국내에서만 월 평균 230만명(MAU)이 잡플래닛의 기업 정보를 이용한다. 월 평균 페이지뷰는 1억7천만 수준으로, 분기별 5억 이상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다.

잡플래닛은 이미 보유한 기업 평판 정보의 양이 충분하고 판단해서 올해부터 △이용자가 자신의 연봉 수준과 이를 바탕으로 이직 시 연봉을 높일 수 있는 기업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연봉 분석 서비스’ △기업에 대한 객관적이고 깊이있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프리미엄 기업 리뷰 서비스’ △리뷰에 대한 사실확인과 기업 데이터를 활용한 뉴스 서비스인 ‘컴퍼니 타임스’ 등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잡플래닛 측은 “이러한 성장은 익명 사이트의 한계를 넘어 이용자의 의사 결정을 돕는 콘텐츠를 방대하게 쌓고 활발하게 소비하는 구조를 만들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구직자와 기업 등 다양한 이용자가 능동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와 서비스를 고도화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는 잡플래닛과 비슷한 서비스로 블라인드, 캐치 등이 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