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차봇모빌리티, 일자리 창출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2021-01-07 < 1 min read

차봇모빌리티, 일자리 창출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Reading Time: < 1 minute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타트업 ‘차봇모빌리티’가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차봇모빌리티는 빅데이터 기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신차 딜러, 중고차 딜러, 보험설계사 대상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중고차 시세확인 및 판매채널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년 고용노동부 주최로 진행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일자리 창출 지원, 장년 고용촉진, 청년 해외진출,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등 4개 부문으로 포상이 이루어진다. 차봇모빌리티는‘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부분(단체)’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차봇모빌리티는 ▲2020년 6월 말 기준 정규직 근로자 86.6% 달성, ▲주 40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주말근무 제로제 운영, ▲내부교육 프로그램 이수를 통한 고졸채용 확대, ▲경력단절 여성 우대 채용등 열린고용 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차봇모빌리티 강성근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여 열린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일과 생활 균형을 맞춰갈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추가 도입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차봇모빌리티는 지난해 4월 고용노동부의 ‘2020년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12월에는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으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작년 10월에는 2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수상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