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Mobility

비트센싱, 레이더 센서 기반 헬스케어 모니터링 시스템 ‘미니-H’ 공개

2021-01-13 < 1 min read

비트센싱, 레이더 센서 기반 헬스케어 모니터링 시스템 ‘미니-H’ 공개

Reading Time: < 1 minute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bitsensing)이 ‘CES 2021‘에서 초소형의 고해상도 60GHz IoT 레이더 센서 mini-H(미니-H)를 발표했다. 비트센싱의 mini-H는 컴펙트한 디자인의 헬스케어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의 간편성 및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mini-H는 벽면에 부착 가능하며, 별도 카메라 혹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필요없이 호흡 및 맥박 수를 바탕으로 사람의 움직임, 재실 및 무호흡, 낙상 등 생체반응을 실시간 감지할 수 있다.

보다 인텔리전트하고 안전한 원격모니터링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mini-H는 어둡거나 습한 환경에서도 작동되며, 옷, 담요 등을 투과하여 감지한다.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통신 모듈을 통해 대시보드 혹은 앱으로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어 손쉬운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쉽고 빠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최신 상태를 항시 유지할 수 있다. 

비트센싱은 현재 다수의 기업, 시설, 공공기관 및 정부와 기술 협력하고 있으며, 신생아실 영유아 무호흡 감지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병원 내 다양한 환경에서 mini-H의 장점을 최대한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비트센싱은 레이더 솔루션 기업으로 완전한 엔드-투-엔드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mini-H와 같이 편의성 및 보안에 대한 업계 표준을 뛰어넘는 맞춤형 레이더를 개발한다. 비트센싱은 업계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자동차, 모빌리티, 스마트홈,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올 예정이다.

이재은 비트센싱 대표는 “이번 mini-H 발표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이 일상 생활에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었다”며, “비트센싱은 계속해서 획기적인 이미징 레이더 기술을 통합시켜 궁국적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 및 자율주행을 포함한 스마트 시티 구현을 가속화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CES 2021 소식 전체보기]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