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주주명부 관리 ‘쿼타북’, 올인원 법인설립패키지 출시

2021-02-02 < 1 min read

주주명부 관리 ‘쿼타북’, 올인원 법인설립패키지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비상장 회사를 위한 증권관리 플랫폼 쿼타북이 법인 설립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ALL-IN-ONE 법인설립패키지’를 2일 출시했다.

법인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법인 설립 등기와 사업자 등록, 통장 개설이 필수적인데, 직접 하거나 각각 따로 대행을 맡기려면 수많은 업체를 비교하고 중복되는 서류 작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쿼타북이 출시한 이번 패키지는 한 번의 신청만으로 법인 설립 등기부터 사업자등록, 법인 계좌 개설까지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창업자가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나아가 관련 서류 및 주식 발행내역 등이 쿼타북에 바로 업데이트되어 언제든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주주 및 지분 관리까지 할 수 있어 법인 운영을 위한 통합 패키지라고 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결제 후 일주일 안에 법인 설립부터 사업자등록까지의 모든 절차를 마칠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진행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WS 무료 크레딧,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 전자계약 서비스와 애플 기기 할인 등 15가지 이상의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법인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업계 최저가 수준의 법인 설립 등기 수수료만으로 이 모든 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본 패키지 프로모션은 세무법인 혜움, 등기서비스 첼로를 운영하는 법률사무소 화음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세무법인 혜움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사업자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첼로는 온라인 법인등기/상표출원 서비스이다. 

한편, 쿼타북은 스타트업과 투자자에게 증권 및 펀드관리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주명부 관리 ▲스톡옵션 관리  ▲주주총회 관리 ▲영업보고 및 동의권/협의권 등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주주명부 관리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