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페어스퀘어랩, 해외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트위그’ 출시

2021-02-05 < 1 min read

페어스퀘어랩, 해외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트위그’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페어스퀘어랩은 해외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트위그(Twig)’를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트위그는 그동안 개인이 소액으로 보유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웠던 실리콘밸리 등 해외 유명 유니콘 기업들의 비상장주식을 개인들이 쉽게 공동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최근 국내 개인투자자들은 카카오게임즈, 빅히트로 대변되는 국내 비상장 주식에 주목하면서, 자연스럽게 더 큰 잠재력을 지닌 해외 유명 기업의 비상장 주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나 투자는 현실적으로 접근이 불가능한 영역으로 인식되어 왔다.

트위그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좋은 기회를 확보하여도 최소 투자규모 확보 및 제반 사무처리 등의 어려움으로 거래를 포기해야 했던 개인투자자들이 트위그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투자를 주도하고 다른 개인들과 함께 손쉽게 공동구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제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속적인 딜 소싱을 위해 스페이스엑스(SpaceX), 그랩(Grab), 로빈후드(Robinhood), 코인베이스(Coinbase), 노션(Notion), 임파서블푸드(Impossible Food) 등 미국과 아시아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 네트워크를 가진 파트너들을 확보했다.

페어스퀘어랩 김준홍 대표는 “트위그는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하면서 “많은 20~30대들이 투자의 영역에서도 공정한 기회를 부여 받기 원한다. 트위그의 미션은 소수의 기관, 전문투자자들만 접근 가능했던 해외의 다양한 투자기회들을 밀레니얼 세대들이 손쉽고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내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으로는 엔젤리그, 서울거래소 비상장, 증권플러스 비상장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시길.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