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미스터마인드, “어르신용 말동무 인형에 배달 서비스 선보인다”

2021-02-10 < 1 min read

미스터마인드, “어르신용 말동무 인형에 배달 서비스 선보인다”

Reading Time: < 1 minute

미스터마인드(Mr.Mind)는 사단법인 한국전기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 ㈜이어드림과 함께 모빌리티 산업에 인공지능을 도입하여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드림은 배달 대행사로 경기도 공공배달앱 컨소시엄인 ‘배달특급‘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전국 800만명 배달 서비스와 같은 어르신들을 위한 편익 서비스를 공동으로 전개 할 예정이며, 배달플랫폼 사업자의 권익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미스터마인드 장지은 서비스 기획 총괄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지만 어르신을 위한 서비스를 찾아보기 힘들다. 미스터마인드는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배달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사단법인 한국전기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 이어드림과 공동연구는 물론 다양한 캠페인 교육 협력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미스터마인드는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기술을 활용해서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을 전국 지자체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어르신들이 개인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 형태의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최대용

    기사 잘 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