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중기부,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참여 40팀 모집(~3/17)

2021-02-16 < 1 min read

중기부,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참여 40팀 모집(~3/17)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할 창업기업 40개를 오는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혁신기술 분야 유망 창업 아이템을 갖춘 창업기업에 글로벌 대기업과 국내외 전문가의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글로벌 창업기획자의 액셀러레이팅과 해외 네트워킹과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는 지난해 8월 설립 이후 60개 창업기업이 참여해 5개월 만에 84억원의 매출과 144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59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작년에 인공지능(AI) 분야로 한정했던 지원 분야를 올해부터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D.N.A) 분야까지 확대해 모집한다. 또한 교육기관으로 지난해 참여한 글로벌 대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앤비디아(NVIDIA) 외에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가 신규로 참여해 기술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한다. 

보육기관으로는 지난해 참여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500스타트업(500Startups), 에스오에스브이(SOSV),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 스타트업부트캠프(Startup bootcamp)에 더하여 테크스타(Techstars)가 추가로 참여한다.

테크스타는 겟투와 국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작년 12월에 첫 데모데이를 연 바 있고, 플러그앤플레이는 올해 국내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부터 보육 공간을 기존 강남의 스파크플러스에서 벤처·기술개발(R&D)·첨단 지식사업의 중심지인 구로의 G스퀘어로 이전해 인근에 집적해 있는 1만 여개 중소·벤처기업과 교류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글로벌 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업체당 사업화자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중간평가 결과가 우수한 기업이나 해외투자를 유치한 기업에게는 추가로 2천만원을 지원한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