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배달대행 ‘스파이더’, 로봇이 뽑은 커피 배달 나선다

2021-02-19 < 1 min read

배달대행 ‘스파이더’, 로봇이 뽑은 커피 배달 나선다

Reading Time: < 1 minute

배달대행 스타트업 스파이더크래프트(스파이더)가 로봇카페 ‘비트’(b;eat)’ 개발사인 비트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비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트는 미래형 무인카페로 커피 로봇이 설치되어 있어 매장 내 상주 직원 없이 24시간 운영 가능하다. 비트코퍼레이션은 주문 후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매장 방문 전 앱으로 커피를 원격 주문-픽업 기능도 추가했다.

비트 매장은 최근 100호점을 돌파하며 인기가 뜨거운데, 비트코퍼레이션은 내달부터 서울과 판교를 비롯한 주요 거점 상권에 신규 매장을 대거 확충할 계획이다.

스파이더도 힘을 보탠다. 비트 매장 전체 지점에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표준화된 음료 포장과 안정적 배달서비스를 위한 기술 협력에도 나선다. 스파이더는 오프라인 배달 거점 ‘스파이더GO’에도 비트를 결합할 방침이다.

스파이더GO는 배달지사 대상 추가 수익 창출 모델이다. 배달기사 휴게시설로만 활용되던 기존 배달지사 사무실에 커피 로봇과 같은 장비를 입점시켜, 거점 배달을 통한 수익 증대가 가능하도록 한다.

스파이더는 2019년 2월 설립됐다. 배달대행 플랫폼 ‘영웅배송 스파이더(SPIDOR)’를 기반으로 음식과 소형물류, 간편식(HMR) 등을 배달한다. 스파이더GO 외에도 배달기사 전용 지도를 개발하는 등 신사업 분야 투자를 늘리고 있다.

비트코퍼레이션은 다날 그룹의 푸드테크 전문기업이다. 최근 3세대 로봇카페 ‘비트3X’ 쇼룸을 열고, B2C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

문지영 스파이더 공동대표는 “배달종사자는 물론 비트 매장을 운영하는 일반 자영업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만들겠다”며 “현재 커피 배달 프로세서를 고도화, 배달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지성원 비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비트가 포스트 코로나형 유통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스파이더와의 이번 업무제휴가 비트의 B2C 시장 확대 및 안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이더크래프트는 다날 그룹과 배달대행 결제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배달(Delivery 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