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부동산 중개 ‘동네’, 올림플래닛과 협력 통해 비대면 중개 서비스 제공

2021-02-23 < 1 min read

부동산 중개 ‘동네’, 올림플래닛과 협력 통해 비대면 중개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부동산 중개서비스 플랫폼 동네는 실감형 기술(AR/VR) 전문기업인 올림플래닛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3일 발표했다.

‘동네’는 전 위워크 한국지사 대표를 지낸 차민근 대표와 김인송 COO가 공동 창업한 부동산 중개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다. 작년 말 53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네는 올림플래닛의 실감형 가상주택전시관 솔루션 집뷰를 자체 서비스에 접목하여 부동산 중개서비스의 디지털화와 효율성 증강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동네는 정밀한 VR 모델을 통한 매물 소개나 영상 대리 투어와 같은 동네만의 비대면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동산 실감형 기술을 선도하는 올림플래닛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내 부동산들을 위한 지원 및 협력 프로그램인 ‘동네 파트너십’ 제도를 운영중인 동네는, 집뷰와 협력하여 VR 기술을 현장 파트너에게도 지원하여 지역 중개 커뮤니티와의 동반 성장 또한 추구한다. 

동네의 차민근 대표는 “사용자의 건강과 안전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코로나 시국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완벽한 집을 구하는데 있어 직접 찾아가는 시간과 노력을 덜어 줄 수 있도록 영상투어와 VR 서비스 확충에 힘쓸 것”이라 전하며 “실감형 부동산 기술 대표 기업 올림플래닛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부동산 컨텐츠 라이브러리 확보에 성공했으며, 올 봄 런칭될 어플에 올림플래닛 디지털 모델하우스를 탑재하여 보다 뛰어난 비대면 중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동네는 올 봄 출시될 어플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선진형 통합 중개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지난 2017년에 신용보증기금에서 10억원을 투자받았고, 작년에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K-Champ Collaboration 프로젝트에 선발된 바 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