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알티엠-고려대, AI기반 스마트팩토리 제조공정 솔루션 공동 개발

2021-02-24 < 1 min read

알티엠-고려대, AI기반 스마트팩토리 제조공정 솔루션 공동 개발

Reading Time: < 1 minute

하이테크 제조 공정 AI 솔루션을 개발중인 알티엠이 고려대학교와 정보통신기술 산업 발전 및 고급인력 양성을 포함한 학술 및 연구활동 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알티엠과 고려대학교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기반 문제 정의형 인재 양성 사업단은 인턴쉽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 협력을 위한 강연 및 세미나 개최,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산-학 협력관계를 유지한다. 

고려대학교 강필성 교수는 반도체 및 제조 공정 전반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및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 연구를 한화시스템/ICT, SK하이닉스, 대우조선해양, 삼성전자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언어 및 시각인지 인공지능과 관련해서도 엔씨소프트, 포스코ICT와 함께 연구를 진행해 왔다. 

알티엠은 천 분의 1초(ms, 밀리초) 단위의 시계열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반도체, 2차전지 등 복잡도가 높은 하이테크 제조업의 공정을 진단하고 있으며, 2018년 6월 창업 이래 블루포인트파트너스킹슬리벤처스 등의 투자사로부터 4억원을 투자받았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2020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인공지능 챔피언십’에서 LG사이언스파크의 과제 해결에서의 성과를 보여 우승팀에 선정되었고, 신한 오픈 이노베이션 1기의 우수협력사례로 선정되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