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Venture Capital

한국성장금융,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펀드 운용사에 ‘케이액셀러레이터’ 선정

2021-02-26 1 min read

한국성장금융, 핀테크 액셀러레이터 펀드 운용사에 ‘케이액셀러레이터’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한국성장금융핀테크 초기기업에 대한 투자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27억원 규모의 액셀러레이터 펀드 위탁운용사에 케이엑셀러레이터를 선정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투자집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케이액셀러레이터’는 여의도 서울핀테크랩, 마포 프론트원 핀테크큐브 등을 위탁 운용하며 100여개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직접 육성 중인 액셀러레이팅 전문회사이다. 

금번 액셀러레이터펀드 조성을 통해 한국성장금융의 섹터 전문 母펀드인 핀테크혁신펀드는 핀테크기업의 성장단계별로 요구되는 재원을 투 자 하기 위한 직 ·간접 투자 플랫폼 을 완비하게 되었다. 현재 VC펀드 운용사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KB인베스트먼트가 선정되어 펀드를 운영 중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성장금융은 각 금융기관 핀테크랩의 육성 프로그램 및 데모데이(Demo Day) 행사와 연계하여 투자검토 및 컨설팅을 지원할 ‘핀테크혁신펀드 Deal Day 자문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불특정 다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데모데이를 보완할 본 자문단은 섹터 전문성을 갖춘 핀테크혁신펀드 운용역 Pool 및 코스콤·한국핀테크지원센터 등 지원파트너 기관으로 구성되어 각 금융기관 산하 핀테크랩 주력 육성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내실있게 지원하고 기술·신사업·규제 관련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2차년도 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 선정작업을 진행 중인 한국성장금융은 2월 중 선정절차를 마무리하고 3분기까지 최소 300억원 규모의 핀테크 초기투자펀드 추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출자사업 관련 뉴스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