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오니온파이브, 카카오게임즈에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 공급계약

2021-03-08 < 1 min read

오니온파이브, 카카오게임즈에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 공급계약

Reading Time: < 1 minute

클라우드 고객지원 솔루션 기업 ‘오니온파이브’가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와 자사 솔루션 ‘오큐파이’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큐파이는 디지털 고객센터 구축, 문의·답변 관리 자동화, 리포팅 등 고객지원 업무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이다. 2019년 상용화를 시작해 현재까지 라인스튜디오, 조이시티, 네오위즈 등 국내 유수의 게임 기업을 고객으로 유치하며 성장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큰 흥행 성적을 거둔 모바일 RPG ‘가디언테일즈’를 시작으로지난 3일 출시된 모바일 코디 시뮬레이션 ‘앨리스클로젯’ 등 다수의 신작에 오큐파이를 적용할 예정이다.

오큐파이와 카카오게임즈는 계약 체결 전 협력기간을 통해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 원격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보안기능을 기획했다. 이후 IP(지식재산권) 화이트리스트, 구글 OTP 이중 인증시스템 등을 적용해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다.

오니온파이브 전인혁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CS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한편, 오니온파이브는 지난 1월에 어니스트벤처스하나벤처스로부터 8.5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