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홈서비스 ‘미소’, 이사 서비스 2월 거래액 50억원 돌파

2021-03-08 < 1 min read

홈서비스 ‘미소’, 이사 서비스 2월 거래액 50억원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홈서비스 미소는 이사 서비스의 2월 거래액이 5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4개월만에 10배 성장한 수치다. 검증된 이사 파트너 연결, 평점 및 리뷰 확인 서비스 등 전반적인 이사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거래액이 급속 성장하는 모습이다.  

미소는 자사 이사 서비스의 강점으로 이사 파트너 비교부터 예약, 청소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이사 서비스’를 꼽았다. 미소는 이용자의 고민을 최소화하기 위해 검증된 이사 업체 최대 3곳을 연결해준다. 아울러 이사 파트너의 평점과 리뷰도 제공한다. 이사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미소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미소는 신규 고객 유입과 평점 도입을 통한 이사 서비스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이사 견적 비교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하고 있다. 향후 도배∙장판, 인테리어 견적 등 이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고객들이 미소의 이사 서비스를 찾아주신 덕분에 미소가 업계 1위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경험 만족을 위해 이사를 비롯해 정리수납,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전문적인 서비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소는 홈클리닝, 이사, 이사청소, 가전청소, 펫시팅, 정리수납 전문가 서비스 등 60개의 다양한 홈서비스에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고객이 더 나은 생활을 누리도록 돕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 유일하게 서울, 경기, 제주를 비롯해 17개 시·도에서 전국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미소는 현재 약 5만여 명의 홈서비스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초 기준으로 홈클리닝 재이용률 85%, 누적 주문 건수 300만 건을 달성했다.

한편, 미소는 미국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컴비네이터 출신으로, YC 출신 스타트업으로는 미미박스, 센드버드, 숨고, 슈퍼브에이아이, 시어스랩, 마크비전 등이 있다.

[홈클리닝 관련 소식 전체보기]

[Korean YC Alumni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