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야놀자, 구글의 ‘무료 예약 링크’에 제휴사로 참여

2021-03-11 < 1 min read

야놀자, 구글의 ‘무료 예약 링크’에 제휴사로 참여

Reading Time: < 1 minute

야놀자의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가 구글과 신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 야놀자는 지난 2019년에 글로벌 채널관리 및 객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지테코노시스를 인수한 바 있다. 

구글은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호텔업계의 수수료 부담을 경감하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 예약 링크(Free Booking Link)’를 새롭게 선보인다. 구글 검색창 또는 구글 지도에서 호텔명을 검색하면 온라인 여행사별 가격 리스트만 노출됐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호텔의 자사 사이트가 함께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늘부터 이지테크노시스의 솔루션 제휴사들은 별도의 광고비를 지급하지 않고도 구글과 구글 지도에서의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지테크노시스의 클라우드 기반 운영 솔루션과 연동돼 자동으로 구글의 호텔 검색 결과에 배치된다. 자사 사이트도 노출되기 때문에 직접 예약을 통한 수수료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예약 현황, 가격, 위치 등 호텔 정보도 즉각 연결 가능하다. 고객 역시 호텔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이번 구글과의 파트너십은 호텔 예약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글로벌 호텔업계의 수수료 비용 절감 및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독보적인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력과 야놀자 고객사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해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진출과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SaaS 플랫폼의 장점인 설치와 운영 효율성을 기반으로, 현재 전 세계 170여 개국 2만6천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올해 예정된 전 세계 최초의 완전 통합된 호텔 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플랫폼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