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무역협회-메가박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멀티플렉스 혁신할 스타트업 모집(~4/2)

2021-03-15 < 1 min read

무역협회-메가박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멀티플렉스 혁신할 스타트업 모집(~4/2)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무역협회메가박스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멀티플렉스 산업의 미래를 함께 구상할 혁신 스타트업을 오는 4월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에서는 상영관·로비·매점 등을 활용한 신규 사업 및 콘텐츠 발굴, 고객 데이터베이스 활용 쇼핑·e-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 분야에서 협업할 국내 스타트업을 모색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이노브랜치로 지원하면 된다. 무역협회는 작년 3월에 글로벌 기업과 국내 스타트업, 국내 대·중견기업과 국내외 스타트업 간 양방향 협력 수요를 매칭해주는 온라인 플랫폼인 이노브랜치를 선보인 바 있다.  

서류검토와 1, 2차 밋업을 통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후속 협의를 거쳐 메가박스 인프라를 활용한 실증(Poc, Proof of concept) 기회, 공동 사업 기획, 투자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지난 11일 무역협회-한국콘텐츠진흥원-메가박스가 체결한 3자 업무협약에 따라 콘진원의 ‘콘피니티 챌린지’ 과제로도 선정돼 최종 선발된 3개 스타트업은 최대 5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 엑셀러레이터의 멘토링 및 육성 지원도 받게된다.

무역협회 박선경 혁신생태계실장은 “국내 멀티플렉스 산업의 대표주자와 지원기관이 손을 잡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극장 산업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스타트업에게는 대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혁신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기존에 없던 다양한 사업을 실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