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팅 참가기업 모집(~4/2)

2021-03-15 < 1 min read

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팅 참가기업 모집(~4/2)

Reading Time: < 1 minute

국민체육진흥공단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오는 4월 2일까지 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팅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창업 7년 미만(공고일 기준)의 스포츠 분야 기업은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씨엔티테크, 와이앤아처, 상상이비즈, 로우파트너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 5곳의 액셀러레이터에서 6개월 간 보육지원(투자유치 지원 및 직접 투자 시행)과 투자자 유치를 위한 교육을 제공받는다.

특히 올해는 ▲ 수혜기업 규모를 전년 34개에서 50개로 확대하고 ▲ 사업화 자금(기업별 평균 4,500만원) 또한 전년대비 약 30% 증액 되었으며 ▲ 지원자들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영상을 국민체육진흥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한다.

조현재 이사장은 “스포츠산업 액셀러레이팅 사업은 2017년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89개 기업을 지원했으며, 그 중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아 대규모 민간 투자를 이끌어낸 기업들도 있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스포츠산업 분야 유망 사업모델 발굴 및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액셀러레이팅 사업에 참여하는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지난해 본 사업을 운영하며 자체적으로 설정한 성과지표를 기반해 스포츠 분야 맞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올해에는 참여기업의 해외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접목하여 코로나 19 상황임을 고려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진출 및 안착과 글로벌 투자유치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포츠테크(Sports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