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경기센터-KT, ‘K-챔프 콜라보레이션’ 참가기업 상시 모집

2021-03-16 < 1 min read

경기센터-KT, ‘K-챔프 콜라보레이션’ 참가기업 상시 모집

Reading Time: <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담기업 KT와 공동 주관하는 ‘K-챔프 콜라보레이션(K-Champ Collaboration)’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 모집은 이번 달부터 9월까지 매월 상시 모집으로 진행된다.

올해 6년 차를 맞는 K-챔프 콜라보레이션은 경기혁신센터의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유망 기술기업에 KT와의 공동사업화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은 KT 사업부와 공동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한 1:1 협업 매칭 및 사업화 연계 지원금을 기업당 최대 7천만 원까지받게 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 기업은 기업당 최대 3천만 원과 경기혁신센터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투자 및 사무공간(판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는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현재까지 74건의 K-챔프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 23건의 후속 협업을 수행했으며 6개 사 지분투자를 집행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기업의 총 누적 매출액은 4,115억 원에 달한다.

모집분야는 인공지능/빅데이터, 클라우드/DX(Digital Transformation), 뉴미디어/콘텐츠, 로봇/모빌리티 등 KT와 협력할 수 있는 분야다.

특히 올해 K-챔프 콜라보레이션은 모집분야 관련 KT 계열사 41개 사가 참여해 작년보다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경기혁신센터는 KT와 우수 기술기업 간 상생 다리가 되어 센터 중심의 실질적 오픈이노베이션 및 상생협력 생태계 활성화로 강소기업의 빠른 스케일업을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유망 기술기업 발굴을 통해 KT의 혁신기술 및 디지털 전환 수요를 충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