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식물성 대체식품 ‘더플랜잇’, 40억원 투자유치.. 누적 63억원

2021-03-30 2 min read

식물성 대체식품 ‘더플랜잇’, 40억원 투자유치.. 누적 63억원

Reading Time: 2 minutes

순식물성 대체식품을 연구·개발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옐로우독, 스톤브릿지벤처스, 롯데액셀러레이터퓨처플레이신한캐피탈에서 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더플랜잇은 이번 투자를 통해 누적 투자액 63억을 유치했으며, 향후 지속 가능한 육류 대체식품 연구 및 기술 고도화와 인재 영입에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더플랜잇은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식품 연구·개발로 환경과 사람 모두에게 이로운 식품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왔다. 서울대학교 엑셀러레이터 창업 프로그램을 거쳐 2017년 3월 공식 설립한 이래, 현재까지 12개(SKU)의 다양한 대체식품을 출시하며 견실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순식물성 마요네즈인 ‘잇츠베러마요’는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계란을 대체하여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 ‘잇츠베러크래커’, 우유를 대체한 음료 ‘잇츠베러카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한층 높아졌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급격히 늘어난 가정간편식(HMR) 분야의 수요를 파악하여 순식물성 클렌즈 도시락인 ‘잇츠베러 어스밀’ 등도 선보였다. 

더플랜잇은 마켓컬리, 쿠팡, 헬로네이처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했으며, 최근 홍콩, 싱가포르 등지로 제품을 수출하면서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중이다. 이와 더불어 B2B 핵심소재를 양산하여 지속 가능한 제품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더플랜잇 양재식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더욱 다양한 식물 기반의 식음료 제품(plant based food)을 선보일 계획이다. 제품군 확대뿐만 아니라, 모든 식물성 기반 식품의 원천이 되는 단백질/비단백질 소재의 연구·개발과 생산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초석도 다질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유수의 대학, 정부 출연 연구소와 활발하게 공동연구를 진행 중이며, 나아가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옐로우독 차지은 파트너는 “과도한 육류 생산과 소비로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과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외 기업들이 다양한 대체식품을 연구하고 있지만, 원제품의 특성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하곤 한다. 더플랜잇은 최적의 대체식품 솔루션을 빠르게 구현하도록 돕는 데이터 기반 식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선택할만한 건강한 대안을 확대하면서,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의 확산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공동투자자이며, 추가 투자로 참여한 스톤브릿지벤처스 송영돈 이사는 “육류 대체식품의 성패는 맛, 향, 식감 등 총체적인 육류 모사 완성도가 좌우한다. 더플랜잇이 자체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 원천 소재 및 반제품은 이미 대체식품 전체 완성도에 핵심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품들은 향후 대체식품 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회사들의 필수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