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타인에이아이, 주식 포트폴리오 플랫폼 ‘오르락’ 출시.. 소셜증권 플랫폼으로 확장

2021-04-01 < 1 min read

타인에이아이, 주식 포트폴리오 플랫폼 ‘오르락’ 출시.. 소셜증권 플랫폼으로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핀테크 스타트업 타인에이아이가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오르락’을  iOS, 안드로이드앱으로 정식 출시 했다고 밝혔다.

오르락은 공동인증서 연동 한 번으로 여러 증권사에 있는 주식을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으며, 종목, 섹터, 국가, 계좌별 포트폴리오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주식을 팔로우하면 지분공시 및 실적발표 등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한 줄로 요약해 알림으로 받을 수 있는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오르락 서비스를 제공 중인 타인에이아이는 지난해 끌림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6번 넘는 서비스 피봇을 통해 올해 3월 소셜 증권 서비스를 내놨다.

이수완 대표는 “주식포트폴리오서비스에서 MZ세대 개인 직접 투자자들을 위한 소셜 증권 플랫폼으로 성장해 더 많은 투자자가 주식 시장에 더 쉽게 접근하고, 더 재미있게 알아가고, 더 건강하게 투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다른 주식 투자자와 투자정보와 의견을 교류를 할 수 있는 소셜기능을 추가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유치할 계획이며,  증권사 제휴를 통해서 주식매매 기능까지 통합하여 본격적인 소셜증권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