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농산물 산지직송 ‘식탁이있는삶’,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투자유치

2021-04-05 < 1 min read

농산물 산지직송 ‘식탁이있는삶’,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농․축․수산물 산지직송 스타트업 ‘식탁이있는삶’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식탁이있는삶은 국내외 차별화된 농·축·수산물을 발굴 및 개발해 산지직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페셜티 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을 운영한다. 

식탁이있는삶은 국내 신(新)품종 작물 재배법을 직접 개발, 계약된 농가를 통해 재배 및 독점유통하는 사업모델을 통해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국내에 가장 먼저 ‘초당옥수수’를 선보였으며, 빠른 배송경쟁보다 가장 맛있을 때 식재료를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특수작물을 판매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계약 산지를 늘리고 새로운 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며 고부가가치의 HMR(가정대용식), 밀키트 등도 개발 중이다.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공공 액셀러레이터로, 식탁이있는삶의 생산농가들과 상생할 수 있는 유통모델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경기혁신센터의 투자사업은 센터 보육기업 등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투자기업에 따라 경기혁신센터의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패스트 밸류업(Fast Value-Up)을 위한 후속지원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경기센터 보육기업에 실질적 지원이 이루어져 뜻깊다”며 “투자와 더불어 전주기 액셀러레이팅, 오픈이노베이션, 글로벌 진출 등 스타트업의 초고속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