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ntents

아티스트 ‘디이어’, 한정판 NFT 앨범 발매

2021-04-12 1 min read

아티스트 ‘디이어’, 한정판 NFT 앨범 발매

Reading Time: 1 minute

R&B 아티스트 디이어(D2ear)가 EP 음반 ‘FLOWERY ALL NIGHT’를 공개하며 동시에 NFT(Non Fungible Token·대체 불가 토큰)의 암호화 기술을 적용한 한정판 음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R&B 아티스트 디이어(D2ear)

이번 발매되는 D2ear의 ‘FLOWERY ALL NIGHT’는 총 7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한정판 NFT 앨범은 5장만 발매된다.

NFT 앨범의 소유자에겐 제작주체인 UDCY 레이블에서 음반에 대한 감상을 보장하며, 클라우드 기반 음반 플랫폼 ‘플램 (PLAM)’에서 NFT 앨범의 거래 내역에 따라 가변되어 발급되는 식별코드로 스마트 기기에서도 NFT 앨범을 인증하고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디자인한 UDCY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A.Mend는 “블록체인 기술의 산물인 NFT 앨범은 음악이란 디지털 콘텐츠에 소장이라는 가치를 부여할 수 있어, 기존 CD, LP 등의 실물 음반을 계승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음반으로써 산업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기획 배경을 밝혔다.

D2ear의 ‘FLOWER ALL NIGHT’ 음반은 CD와 CARD 버전으로 나뉘어 ‘PLAM (플램)’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한정판 NFT 앨범은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Opensea (오픈씨)’에서 유통된다.

한편, 오픈씨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과 기술적 통합을 하기로 한 전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이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