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부동산 앱 ‘디스코’, 200M 전광판 파격 광고 ..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2021-04-16 2 min read

부동산 앱 ‘디스코’, 200M 전광판 파격 광고 ..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Reading Time: 2 minutes

실리콘밸리 뉴스를 통해 온라인 부동산 거래 플랫폼인 오퍼패드가 30억달러 가치에 상장한다는 소식을 전한 적이 있다. 미국에서는 기술로 부동산 거래를 혁신하고 있는 오퍼패드, 질로우, 오픈도어 등이 엄청난 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도 이런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디스코’인데, 파격적인 광고 행보에 나섰다는 소식이다.

부동산 어플 디스코는 여의도 IFC몰 파노라마 로드에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란 문구로 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스코 IFC몰 광고 현장 사진 [사진=디스코 제공]

200m 동안 이어진 전광판에는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부동산 투자는 디스코’란 문구가 연속해서 나열되어 있다. 근로소득만으로는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진 시대상을 반영한 듯한 톡톡 튀는 광고 문구가 이목을 끈다.

디스코 배우순 대표는 “풍문으로 부동산 정보를 듣고 위험성 높은 소위 ‘묻지마 투자’를 하는 대신 디스코에서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확인한 뒤 건전한 부동산 투자로 투자소득을 근로소득만큼 올리기를 바라는 뜻에서 해당 문구를 사용했다”며 “기획부동산이나 전세 사기 같은 일들이 디스코를 사용해 미연에 방지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디스코는 우리 동네의 모든 부동산 정보를 담는 걸 목표로 하는 어플이다. 아파트는 물론 단독주택, 다세대, 다가구, 오피스텔과 같은 주거용 부동산뿐만 아니라 토지, 상가, 빌딩, 창고/공장과 같은 상업・업무용 부동산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한다. 디스코는 전국 3800만 개의 토지와 4000만 건의 건물정보, 2900만 건의 실거래가 정보, 11만 건의 경매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디스코는 작년 11월에 시리즈B 펀딩에서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한라, 동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0억원, 2019년 4월에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에서 2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는 등 현재까지누적 73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한편 디스코는 IFC몰 파노라마 로드 외에도 2호선 지하철 광고와 서울지역 택시 내・외부 광고, 수도권 주요 지역 옥외 광고, 야구장 광고 또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여 적극적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일 예정이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