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AI 리뷰 ‘빌리뷰’, DSC인베-슈미트 투자 이어 팁스 선정

2021-04-20 < 1 min read

AI 리뷰 ‘빌리뷰’, DSC인베-슈미트 투자 이어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 리뷰 솔루션을 공급하는 스타트업 ‘빌리뷰’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 출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엔지니어들이 모여 작년에 창업한 빌리뷰는 작년 11월에 DSC인베스트먼트슈미트로부터 5억 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빌리뷰는 자연어 처리 기술(NLP) 기반의 리뷰 분석 AI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빌리뷰의 리뷰 분석 AI는 상품 구매자가 남긴 방대한 양의 리뷰를 정제해 이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현재 소호 쇼핑몰을 위한 ‘리뷰 큐레이션 위젯’과 대형 커머스를 위한 ‘리뷰 분석 API’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리뷰 큐레이션 위젯은 쇼핑몰 등에 올라온 고객리뷰를 자연어 처리 기술로 요약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구매자가 언급하는 상품의 장점을 해시태그를 통해 보여주고, 관련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취향에 따른 ‘맞춤형 상품 및 리뷰 추천’ 이 가능하다. 고객은 손쉽고 간단하게 리뷰를 통한 원하는 정보만을 전달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빌리뷰는 이번 팁스 지원금을 통해 구매자 리뷰 중심으로 재구성된 새로운 패션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기존의 판매자 중심이었던 패션 플랫폼의 패러다임을 구매자 중심으로 전환해 쇼핑 경험 전반의 질적 개선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빌리뷰 한송원 대표는 “기존의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었다”며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구매자 경험이 소비자에게 잘 공유되는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리뷰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