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라스트마일 내비게이션 ‘베스텔라랩’, 아주IB투자-어니스트벤처스에서 투자유치

2021-04-20 < 1 min read

라스트마일 내비게이션 ‘베스텔라랩’, 아주IB투자-어니스트벤처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라스트마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워치마일(watchmile)’ 운영기업 ‘베스텔라랩’이 시리즈A 펀딩으로 아주IB투자어니스트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베스텔라랩은 AIoT 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GPS(위치정보시스템) 음영지역인 실내 주차공간에서 길을 안내하는 네비게이션 서비스 워치마일을 제공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내년 주요 거점 아파트 지하 주차창에 워치마일 서비스를 5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지상에 위치한 민영주차장에 운전자가 주차면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자리 현황 확인 및 예약 서비스, 지정한 주차면을 중심으로 주변에서 식사 및 다양한 업무까지 해결 할 수 있는 서비스 등 신규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천호역 공영주차장, 킨텍스, 을지로 시그니처타워, 평촌 어바인퍼스트 등이 워치마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많은 주차장 운영사가 협업을 위해 워치마일 서비스 분석을 진행 중이다. 

베스텔라랩은 올해 ‘스마트 AIoT 주차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고 있다. 최근 합류한 전략기획본부장은 국내 대규모 VC에서 투자본부장을 역임했다. 또한 각 분야의 경력사원을 수시 채용중이다.

베스텔라랩 정상수 대표는 “베스텔라랩의 주차 안내 서비스는 고객의 시간 낭비를 최소화해 가치 있는 시간 활용에 대한 만족을 주고 있다”며 “2~3년 내 자율주행 주차 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선행개발 연구팀과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