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Venture Capital

줌(Zoom), 생태계 성장 돕는 1억달러 규모 ‘줌 앱스 펀드’ 결성

2021-04-20 < 1 min read

줌(Zoom), 생태계 성장 돕는 1억달러 규모 ‘줌 앱스 펀드’ 결성

Reading Time: < 1 minute

줌(Zoom)은 1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벤처 펀드인 줌 앱스 펀드(Zoom Apps Fund)를 발표했다. 줌 앱스(Zoom Apps), 통합, 개발자 플랫폼, 하드웨어로 구성되는 줌의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포트폴리오 기업은 25만 달러에서 250만 달러에 사이의 초기 투자금을 받아, 줌 고객이 서로 만나고, 상호작용하고, 협업하는 방식에 핵심이 될 솔루션을 구축하게 된다. 줌이 지난 해 10월 연례 사용자 컨퍼런스 줌토피아 2020에서 발표한 줌 앱스는, 높은 생산성과 매력적인 경험을 줌 플랫폼에서 바로 구현할 수 있는 선도적인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수십 여개의 줌 앱스가 개발 중에 있으며, 향후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해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줌 앱스 펀드는 고객에게 가치 있고 참여도가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실용적인 제품과 초기 시장 견인력을 갖춘 파트너 개발자에게 투자할 예정이다.

에릭 위안(Eric Yuan) 줌 창업자 겸 CEO는 “줌 설립연도는 2011년으로, 어느덧 10년 정도가 됐다. 초기 투자자의 지원이 없었더라면 지금의 줌은 없었을 것이다. 작년 한 해를 보내며, 회의를 계속 생산적이고 재미있게 만들어야 하겠다고 생각했다. 줌 앱스 펀드는 줌 고객이 보다 행복하게 서로를 만나고, 더 원활하게 협업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플랫폼 발전에 따라 기업가들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축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줌 앱스 펀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최신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올해 4월에 1억 달러 규모의 줌 앱스 펀드를 결성하고, 지난 9월에 첫번째 포트폴리오 기업 12개를 선정한 바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